김희정 원장님과 함께 한 지도자 과정 수료 후기입니다.^^
노정은 18-09-23 15:01


안녕하세요. 올해 김희정 요가원 지도자과정 수료생 노정은입니다. 지도자 과정을 시작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이렇게 후기를 쓰고 있다니, 믿기지 않을뿐더러 감개무량합니다.

 

 올 한 해는 저에게 참 특별한 해입니다. 김희정 원장님과 스승과 제자로 관계를 맺고, 좋은 동기들과 인연의 싹을 틔운 행복의 해입니다.


이곳에서 지도자 과정을 시작하기 전 저는 요가를 좋아하는 김희정 요가원의 회원이었습니다. 2년간 요가를 해오며 점점 더 요가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고, 그러던 중 지도자과정이 있다는 공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다른 곳에도 수많은 지도자 과정들이 있었지만, 지난 2년동안 회원의 눈으로 저희 요가원 출신의 훌륭한 선생님들을 봐왔기 때문에 지도자 과정을 선택하는데 고민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끊임없이 이어지는 필기시험과 실전 테스트를 거치면서 힘들지 않았다고 하면 거짓말 일것입니다. 하지만 원장님께서는 이 힘든 시간을 인지할 새도 없이 바로 다음 숙제를 안겨 주십니다. ^^ 커리큘럼과 원장님에 대한 믿음이 없었다면 힘든 과정 내내 불평, 불만을 이어갔을 것 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강사의 모습으로 점점 더 성장해 나가는 저를 보면서 원장님에 대한 믿음만 두터워졌습니다. 


타 요가원에서 지도자 과정이 힘들지 않았다고 하면, 그건 열심히 하지 않았고, 커리큘럼이 탄탄하지 않다는 반증일 것입니다. 하지만 김희정 원장님은 다릅니다. 워낙 기본 원리를 중요시하시기 때문에 처음에는 계속되는 시험에 조금 힘들 수 있으나, 나중에는 그 노력이 빛을 발할 것입니다. 특히 원장님께서는 정통 요가를 해오셨기 때문에 수박 겉핥기 식의 요가 교육이 아닌, 깊이 있는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초부터 하나하나 세세히 가르쳐주시는 원장님 덕분에 저는 현재 실전에서 수업하고 있는 요가 선생님이 되었습니다.


원장님께도 말씀드렸지만 올해 아니, 제 인생에서 가장 잘한 선택 중 하나가 김희정 요가원에서 지도자 과정을 선택한 것입니다. 수료가 끝이 아니고, 시작이라는 원장님의 말씀처럼 끊임없이 노력하고, 수련하는 선생님이 되려고 합니다.


지도자과정 내내 항상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신 원장님과 동기 여러분 과정 내내 정말 감사했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항상 초심을 기억해야 한다는 말씀 잊지 않겠습니다. 원장님!



2018 지도자과정 후기
[수료후기] 지도자과정반 수료후기 입니다.(마진원)